안녕하세요.
매미가 우렁차게 울고 있는 여름 나무를 보고 있으면 생각나는 브랜드 보테가 베테타를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남자 지갑의 스테디샐러, 그리고 2019년에 등장한 이래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카세트백 까지.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 알아보러 가시죠.
브랜드 역사
1966년에 이탈리아 베네토 주 비첸차에서 미켈레 타데이(Michele Taddei)와 렌조 젠지아로(Renzo Zengiaro)에 의해 설립된 보테가 베네타는 상당수의 명품 패션 브랜드와 달리 창립자의 성이나 풀네임과 관련없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보테가'는 이탈리아어로 작품의 제작과 전시, 판매를 겸하는 공방(工房)을 뜻하는데, 이는 브랜드의 기술적인 면모와 전통적인 가치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보테가 베네타는 가죽을 엮어 위빙하는 독특한 기술로 유명하며, 고급스러우면서도 견고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아 왔습니다. 다니엘 리 이전에는 토마스 마이어가 브랜드를 이끌며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매거진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다니엘 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취임하면서 '뉴 보테가'로 불리며 브랜드의 감도가 좋아지고, 다양한 히트 아이템들을 선보였습니다. 그의 의상과 가방들은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되었으며, 오랫동안 방황하던 셀리너들 사이에서도 주목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지만 다니엘 리와의 하우스와 트러블로 인해 급작스럽게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다니엘 리의 후임으로 마티유 블라지가 결정되었으며, 그의 새로운 리더십 아래 보테가 베네타는 더욱 높은 관심과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보테가 베네타는 지속적인 혁신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패션계의 중요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디자인 브랜드 가치 및 대표 라인
보테가 베네타는 로고를 각인하지 않고 독특한 디자인에 집중하여 브랜드 가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철학은 다니엘 리의 취임 이후 브랜드의 인기를 높이고 있으며, 셀린느 시대의 영향을 받은 감각적인 스타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카세트 백과 같은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어 새로운 세대의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보테가 베네타는 가방의 대표라인으로 카세트 백, 카세트 버킷백, 조디 백, 아르코 백, 까바 백이 있습니다. 그 중 카세트 백은 기존 인트레치아토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패턴의 크기를 키우고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패딩 버전과 캔버스 버전 등 다양한 변형이 있어 다양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테가 베네타의 대표적인 디자인으로 인식되어 누가 봐도 보테가 베네타의 가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가방은 사실상 보테가 베네타의 매출을 견인하는 주요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조디 백은 조디 포스터의 이름을 따서 만든 호보백으로, 인트레치아토 기법을 통해 통으로 핸들까지 짠 디자인과 매듭을 한번 준 핸들이 독특한 가방입니다.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어 지금까지도 보테가 베네타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가방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카세트백과 함께 보테가 베네타의 가장 인상적인 제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브랜드 특징
인트레치아토 디자인과 가격의 특징에 대해서 먼저 알아봅시다. 보테가 베네타의 인트레치아토 패턴은 가죽을 엮어서 만들어지며, 독특한 기술로 제작됩니다. 이러한 인트레치아토 패턴은 브랜드의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인식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방에 비해 더 많은 가죽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램스킨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며, 패션 업계에서도 가장 유명한 가죽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힙니다.
보테가 베테타는 평생 워런티 보증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2년 10월에 발표된 평생 워런티 보증 프로그램은 보테가 베네타의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서비스와 신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핸드백 제품군 중 일부에 적용되는 이 프로그램은 무상으로 제품 수리와 가죽 리파이너리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며 브랜드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